최근 커뮤니티와 뉴스 댓글창을 중심으로 "삼성전자가 평택에 짓던 20조 규모 공장을 철거한다" 는 충격적인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. 심지어 "구리선 방식을 버리고 실리콘 포토닉스로 갈아타기 위해 다 지은 건물을 부순다"는 구체적인(?) 시나리오까지 붙었는데요. 결론부터 말씀드리면, 이 소문은 사실이 아닙니다. 어떤 팩트들이 와전되어 이런 '괴담'이 되었는지, 2026년 5월 현재 평택 캠퍼스 현황을 기반으로 3가지 핵심 팩트로 정리해 드립니다.✅ 팩트 1. '철거'의 정체는 공장이 아니라 '물류센터'입니다가장 먼저 확인된 철거 소식의 실체는 P6(6공장) 부지의 이야기입니다. 업계에 따르면, P6 공사 예정 부지에 위치한 CDC 물류센터를 2026년 5월까지 철거할 계획이며, 철거를 위한 건축허가는 이미 ..